멀티고속충전기, 퀄컴 퀵차지 3.0의 원리와 점검사항 및 종류를 살펴보자

대부분의 이들이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현 시점, 고속 충전기 혹은 보조 배터리는 스마트 폰 만큼이나 필수 시 되고 있다.

 

많은 이들이 하루 일과 중 많은 시간을 스마트 폰 사용에 보내고 있으며 스마트 폰은 간단한 뉴스 검색부터 SNS, 쇼핑, 은행, 예매 등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예전 휴대전화 기기등과는 다르게 최근 스마트 폰은 일체형 배터리로 이루어져 있어 보조배터리는 외출 전 필수로 챙겨야 되는 기기 중 하나다.

 

보조배터리를 매번 챙기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닐 것이다. 특히 가방을 주로 들고 다니지 않는 남성들의 경우에는 더욱더 그럴 것이다.

 

그렇다면 배터리가 별로 없을 경우 짧은 시간에 완충이 가능한 고속충전기는 어떨까?

 

지금부터 스마트 폰 고속충전기의 원리와 점검사항 및 종류에 대해 살펴보자.


 

고속충전기의 원리


고속 충전기는 충전 속도를 높여 배터리에 기존보다 더 많은 전력을 시간당 공급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전력은 전압 및 전류에 의해 결정된다.

 

, 고속충전은 스마트 기기에다 높은 전압과 전류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설계하여 고출력 어댑터의 연결로 보다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현재 스마트기기의 소모 전력이 늘어남에 따라 각종 고속 충전 기술이 개발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고속충전 기술로는 퀄컴 퀵차지가 있다.

 

최근 고속충전기로 출시되는 제품들의 대부분은 이 퀵차지 3.0을 지원하고 있으며, 퀵차지 3.0 또는 QC 3.0이라고 부른다.

 

만일 해당 기술이 탑재된 스마트폰과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면 35만 분에 최대 80% 가까이 스마트 폰 충전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국내의 고속 충전 기술인 어댑티브 패스트 차징역시 존재하며 해당 기술은 퀵차지 2.0과도 호환이 되어, 이를 지원하는 고속 충전기로도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고속 충전기 사용 전 점검해야 될 사항?

 

하지만 모든 스마트 기기에 고속충전기를 사용한다고 작동하는 것은 아니다.


 

앞서 말한 퀵차지(QC)’는 퀄컴의 스냅드래곤 AP를 탑재한 기기에서만 가능하며, 이를 지원하지 않으면 고속충전기를 사용해봤자 무용지물이라는 것이다.

 

가장 흔한 얘로, 아이폰의 경우 애플의 독자적인 충전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퀵차지 기능이 있는 고속 충전기를 사용하여도 고속충전이 되지 않는다.

 

따라서 본인의 기기가 퀄컴 퀵차지와 호환되는지 유무를 살피는 게 가장 중요할 것이다.


 

고속충전기의 종류?

 

삼성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이 고속 충전기를 선보이고 있지만 필자가 소개할 제품은 아임커머스제품으로 퀄컴 퀵차지 3.0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고속 멀티 충전기다.

 

참고로 한 제품을 소개한다 하여 광고라고 생각하진 않기를 바란다. 오직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브랜드를 소개하고자 한 것이니 참고만 하기를 바란다.

 

아임커머스는 다양한 방식의 고속 충전기를 출시하고 있다.

 

그 중 최근에 출시된, 4~5 포트의 고속멀티 충전기 3종과 차량용 고속충전기 2종등 총 5종의 유엠튜(UM2)라 불리는 고속충전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먼저 5개의 USB포트로 충전이 가능한 UM2 고속충전기다.

비교적 많은 기기들의 충전이 필요할 경우 적합한 멀티 USB포트 충전기로 5개까지 필요가 없다고 판단되는 이들은 4개의 USB포트가 있는 UM2 고속 충전기가 있다.

해당 제품은 USB포트 부분에 커버가 존재하여 사용하지 않을 경우 커버를 닫아둘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제품으로 총 4개의 USB 포트가 존재한다.


 

반면, 이동시간이 비교적 많고 개인 자가용을 이용하는 이들이라면 비교적 쉬운 방법이 있다.

 

바로 차량용 고속충전기다.



아임커머스 UM2 제품 중 차량용 고속충전기 제품이 존재하며, 각각의 차량 고속충전기 제품은 USB 3포트와 2포트로 본인에게 알맞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업체들이 퀄컴 퀵차지 기반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니 꼭 퀄컴의 공식 라이선스를 획득한 제품인 지 살펴보고 현명한 구매를 하기 바란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