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USB-C 만능 충전 어댑터, 가성비 좋은 퀵차지 3.0 지원 고속충전기

최근 스마트 폰을 포함한 각종 IT기기의 사용으로 다양한 디바이스의 휴대와 함께 필수 시 되어야 할 것이 충전 어댑터가 아닐까 싶다.

 

스마트 폰과 같은 비교적 배터리 양이 적은 제품들의 경우 보조배터리만으로도 충분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여기에 아이패드 등과 같은 태블릿PC 혹은 노트북까지 사용을 해야 된다면 각기 다른 충전기를 챙기는 것 조차 곤욕이다.

 

이번 포스팅은 이런 각기 다른 충전기가 필요 없는 만능 충전 어댑터인 샤오미 USB-C’ 제품을 소개하려 한다.

 

고속 충전이 가능한 USB-C 단자가 점차 대중화 되고 있는 데, 샤오미 USB-C 제품은 이러한 제품 중에서 단연 가성비 좋고 휴대성 좋은 만능 충전 어댑터로 꼽히고 있다.

 

많은 기업에서 다양한 USB-C 타입의 전원 어댑터를 출시하고 있지만 필자가 샤오미 USB-C 타입 전원 어뎁터를 꼽은 것은 콤팩트한 사이즈와 퀵차져 3.0 지원이 크다.




우선 해당 샤오미 제품은 기본적으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디자인 되어 좋은 휴대성을 지니고 있으며, AC100V – 240V의 넓은 입출력 전류를 지원함으로 이는 제한 없는 전력 주파수로 대부분의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퀵차지 3.0 (QC 3.0)이 지원된다는 것은 고속충전이 가능하다는 말이기도 하며, 이는 짧은시간에 초고속 충전이 필요한 상황이 많은 노트북과 태블릿PC 등에도 큰 장점이 아닐 수 없다.

 

퀵차지 3.0과 관련하여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기를 바란다.

 

▲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신형 애플 맥북(MacBook)까지 지원이 되기에 비교적 무겁고 큰 사이즈의 애플 전원 어뎁터 단자를 챙길 필요가 없다.

 

실제로 퀵차저 3.0을 지원하는 현 어댑터 중에서 샤오미의 제품만큼 가성비가 좋은 제품은 찾기 쉽지 않다.

 


맥북 프로(MacBook Pro) 유저라면 대부분 영상 편집 관련 작업을 많이 할 것이다. 이러한 영상 편집을 카페에서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여행 중에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간편한 휴대성을 자랑하는 해당 샤오미 USB-C 타입 전원 어댑터는 약 3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만일 당신이 여러 가지 어댑터를 백팩에 넣고 다니는 경우에 해당 된다면 저렴하며 고효율을 발휘하는 샤오미 USB-C 타입 전원 어뎁터(45W)를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