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제품, 1세대와 기능의 차이점 및 가격은?
- IT/디지털기기
- 2017. 11. 5. 11:52
무인으로 청소하는 로봇청소기는 개발 이후 다양한 브랜드에서 꾸준히 출시가 되는 제품으로, 현재 많은 가정에 대중화가 된 가전제품 중 하나다.
로봇청소기의 가격은 적게는 20만 원대부터 많게는 100만 원 이상을 호가하는 등의 금액적 차이가 크다.
그렇다고 저가와 고가의 제품의 차이가 그렇게 크게 나느냐? 꼭 그렇지도 않다. 사람이 직접 청소하는 것과 비교하여 꼼꼼함이 다소 떨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하지만, 로봇청소기는 첫 출시 후 계속 꾸준한 개발을 통하여 과거보다 향상 된 센서와 흡입력을 가지고 있다.
어찌되었던, 청소기임에는 틀림없기에 이곳 저곳을 다니며 바닥 청소를 꽤나 똑똑하게 한다.
또한 로봇청소기 그 자체로 생활이 좀 더 편해지는 건 틀림없는 사실이며, 이번 포스팅은 다양한 로봇 청소기 제품 중 샤오미에서 출시한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가성비 로봇청소기 샤오미 2세대
지난 9월 샤오미에서는 새로운 로봇청소기인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를 발표했다.
강한 흡입력뿐만 아니라 물걸레 청소 기능이 포함 되었다는 이번 샤오미 2세대 로봇청소기는 타 브랜드 사인 ‘브라바 380T’가 가지고 있던 장점을 그대로 반영한 제품이다.
새로운 물걸레 청소 기능이 포함되었어도,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와 2세대 디자인은 거의 변함이 없지만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가 조금 더 큰 사이즈와 흡입력이 증가(1800pa->2000pa) 되었다고 한다.
제품 크기: 34.5 x 34.5 x 9.6cm
제품 무게: 3.8kg
제품 전압: 14.4V
제품 출력: 55W
구성 품목: 로봇청소기 본체, 충전 크래들, 브러쉬, 케이블
대륙의 실수라고도 불리는 샤오미는 가성비가 좋기로 많이 인식되고 있으며, 샤오미 1세대 로봇청소기의 경우 200달러 후반의 가격으로 타 브랜드와 비교하여 매우 뛰어난 가성비를 보여줬다.
디자인 면에서도 화이트 톤을 기반으로 한 심플한 버튼만 존재하여 조작 방법 역시 간편하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얻기 성공한 제품이었다.
그러나, 샤오미 2세대 로봇청소기는 1세대에 비교 400달러 후반대의 가격으로 두배 가까이 가격이 올랐으나 이 가격 역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타 브랜드의 제품 보다 가성비가 좋은 편에 속한다.
판매가가 오른 만큼 2세대 샤오미 청소기는 흡입력의 향상, 2cm의 높이의 장애물 통과 가능, 2in1 스윕&몹 모드(2번 흡입하는 기능), 자동충전 등 기능 면에서 제대로 된 로봇청소기의 면모를 갖췄다.
여기에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로봇청소기 제어가 가능한 것 역시 꽤나 편리한 기능인 듯 하다.
그렇지만 단점은 여전히 존재한다.
우선 흡입력이 커진 만큼 청소는 잘 되지만 바람소리가 크다고 한다. 또한 물걸레 기능 역시 아직 제품성에서 검증된 바가 적어 효율성에 의문이 든다.
또한 중국 기업인 샤오미 제품이다 보니 언어설정 지원이 ‘영어 및 중국어’로 한정이 되어 있다.
전반적으로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는 향상된 퍼포먼스 및 기술력이 적용 되어 다양한 이물질을 효율적으로 세밀하게 청소할 수 있어 조금 더 로봇청소기의 면모를 보여주는 것은 확실해 보인다.
가성비 좋은 로봇청소기를 찾고 있다면 샤오미에서 출시 한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하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