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대사량 계산 기초대사량 계산기로 쉽게 하는 법

기초대사량 계산, 기초대사량 계산기로 손쉽게 계산하기

 

건강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정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며 올바른 생활패턴일 것이다.

 

생명활동에는 체온유지, 호흡, 심장박동 등 신진대사에 사용 되는 기초적인 활동의 에너지량, 즉 기초대사량은 높을수록 좋다고 한다.

 

기초대사량은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을 가리키는 말이다.

 

만일 본인이 체중관리를 해야 된다면 기초대사량 계산을 통하여 하루에 섭취해야 되는 열량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필요가 존재한다.

 

하지만, 막상 계산을 하자니 막막하기만 하다.

 

오늘은 이러한 이들을 위해 기초대사량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는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지금부터 기초대사량 계산을 위한 기초대사량 계산기 이용 법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기초대사량 계산을 위한 기초대사량 계산기 제공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검색 사이트에 도봉건강이음터를 검색하여 해당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되는 데, 바로 가기를 원하는 이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길 바란다.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메인 중앙 부분으로 내려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첫째 줄 가운데에 위치한 건강계산기를 클릭하거나 건강계산기 우측 하단에 존재하는 ‘Kcal 기초대사량을 클릭하도록 하자.


클릭을 하면 새창으로 기초대사량 계산기가 뜬다. 여기에서 활동량, 영양, 생리, 비만도, 복부비만도, 기초대사량, 성장그래프등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메뉴에서 기초대사량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성별, 나이, 신장, 체중을 기입하는 창으로 이동한다.


본인의 신체 프로필을 기입 한 뒤 확인버튼을 누르도록 하자.



확인 버튼을 누르면 본인의 기초대사량 ‘kcal’가 하단에 표시 되며, 함께 표시되는 남성과 여성의 나이별 평균 기초대사량을 기입한 표를 참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기초대사량 계산을 기초대사량 계산기를 통해서 무료로 쉽게 계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