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수하물 규정 알아보기

진에어 수하물 규정 알아보기

 

진에어는 국내 저가 항공사로 많은 이들이 여행을 위해 이용하는 항공기다.

 

따라서 저렴한 비행기 티켓 비용에 수하물이 포함되지 않은 경우가 있거나, 포함된다 하여도 국적기인 대한항공처럼 많은 Kg의 무게가 허용되지 않는다.

 

그럼 진에어 수하물 규정은 어떻게 될까?

 

지금부터 진에어 수하물 규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진에어 수하물 규정

우선 수하물 안내에 대해 살펴보자.


 01. 휴대 수하물

삼면(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15cm, 중량 12kg 이하인 수하물 1개 및 노트북 컴퓨터 또는 서류가방이나 핸드백은 무료로 휴대 가능하다.

 

삼면의 합이 헷갈린다면, 쉽게 생각하여 기내용 17인치 캐리어 까지 휴대 수하물로 기내에 들고 탈 수 있다는 것이다.


02. 위탁 수하물

위탁 수하물은 티켓팅 시에 붙이는 짐을 말하는 것으로, 출발지 공항에서 항공사에 탁송 의뢰하여 목적지 공항에서 수취하는 수하물을 말합니다.

 

만일, 위탁 수하물 1개의 크기가 203cm(가로 X 세로 X 높이의 합)를 초과할 경우 위탁 수하물로서의 운송이 거절될 수 있다.

 

또한 위탁 수하물 1개의 무게는 32kg을 초과할 수 없으며, 초과 시에는 따로 분리하여 나눠 포장해야 된다.

 

무료 수하물 기준표는 다음과 같다.



또한, 스포츠 장비 규정 역시 존재하는 데 스포츠 장비 규정과 운송 시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만일 반찬 류(예컨대 김치, 짱아지)등을 보낼 경우 필히 비닐포장을 한번 더 해줘야 되며, 포장용 비닐은 공항 카운터에서 다음과 같은 요금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무료 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할 경우 아래와 같은 요금으로 초과 수하물 요금이 부과된다.

 



만일 진에어 항공을 경유로 이용하여 연결 구간이 존재한다면, 초과 수하물의 금액 적용은 다음과 같다.

 


여행 짐을 꾸리기 전에 미리 집에서 체중계 같은 것으로 캐리어의 Kg를 미리 측정하는 것도 도움이 되며, 너무 욕심을 부려 무게가 초과하면 비싼 추가 요금을 지불하거나 공항에서 가방을 다시 싸야 되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진에어 수하물 규정에 대해 알아 보았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