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쉽게 알아보기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 쉽게 알아보기

 

피치항공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가?

 

피치항공은 일본 저가항공사로, 저렴한 가격으로 일본 여행을 다녀오고 싶은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항공사다.

 

하지만, 저가항공사의 가격이 저렴한 것이 장점이라면 단점 역시 그 만큼 존재하며 그 중 가장 불편 한 것은 아무래도 수화물 규정일 것이다.

 

저가로 표를 파는 탓에 위탁수화물은 따로 돈을 지불하고 이용을 해야 되는 불편함이 있다.

 

지금부터 피치항공의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기내에 반입. , 들고 탈 수 있는 수화물의 경우 가방+노트북 가방 등과 같은 2개 까지만 허용이 가능하며 두개 중량의 합은 10Kg 가 넘어서는 안된다.

 


만일 10kg 넘을 경우나 그이상의 짐을 실어야 될 경우에는 요금을 지불하고 위탁수화물로 맡겨야 되니 명심하도록 하자.

 

기내에 반입이 가능한 수화물의 크기는 다음과 같다. 쉽게 생각해 17인치 캐리어 정도 이상으로는 반입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면 편할 듯 하다.

 

또한 기내 반입 시 주의해야 될 물품들은 다음과 같으니 꼭 조건에 맞춰서 반입 여부를 결정하도록 하자

 

여행객에게는 당연히 세안용품 및 화장용품은 필수일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대부분 액체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탁 수화물이 아닌 기내 수화물의 경우 반입이 제한 되는 용량이 있다.


다음 설명을 잘 숙지하여 꼭 해당 규격에 맡게 준비를 하여 공항에서 본인의 화장품 등을 버리고 오는 경우가 없도록 하자.


 

이 외에도 전자제품부터 면세품, 악기, 위험물 반입에 대한 설명 역시 잘 숙지 하도록 하자.

 

피치항공은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모든 서비스를 최소화 시켜 금액을 저렴하게 한 항공사여서 기내 서비스가 크게 좋지 않다.


 

또한, 국적기와 달리 짐들 무게 kg 체크는 탑승 전 정확하게 실시하니 설마 체크 하겠어?’ 라는 생각은 접어두길 바란다.

 

어떻게 아느냐고 묻는다면 필자가 직접 피치 항공을 2번 이용한 경험이 있으며, 필자의 경우 4명이 여행을 했는 데 3명의 무게가 나가는 제품 혹은 액체류를 한 캐리어 안에 합친 후에 캐리어 하나만을 위탁 수화물 요금을 지불하고 위탁 수화물로 보내서 해결한 바가 있다.


 

이 역시 나름 금액을 아낄 수 있는 팁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지금까지 피치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 알아 보았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