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금지 국가 정보 확인 쉽게 하는 방법

여행 금지 국가 정보 확인하기

해가 가면 갈수록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휴가철이 되면 대부분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떠나고 있다.

 

물론, 해외여행의 경우도 물가가 저렴한 나라를 여행한다면 국내여행만큼 알뜰하게 다녀올 수 있다.

 

하지만, 모든 여행지가 안전한 것만은 아니며 여행을 가기 전 해당 국가 상황을 알아보는 건 매우 중요하다 할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해당 국가가 안전한 곳인지 여행이 가능한 지를 알 수 있을까?

 

외교부에서는 해외여행객들을 위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외교부 해외안전여행홈페이지를 통하여 여러가지 해외여행 안전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메인에 세계지도가 펼쳐져 있다.

 

세계지도를 보면 여러가지 색상으로 표기가 되어 있는 데, 이는 단순한 랜덤 색상이 아닌 여행 금지 국가, 안전등의 표시 등으로 국가를 분류해둔 것이다.

색상별로 나타내는 의미를 알아보면,

 

남색경보는 여행유의, 황색경보는 여행자제, 적색경보는 철수권고 그리고 흑색경보는 여행금지, 철수권고, 즉시대피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 검은색으로 표시된 곳은 절 때 여행지로 계획을 세워서는 안 된다.

 

하지만, 이렇게 세계지도 상태만으로 자세한 국가별 지역의 여행 금지 유/무를 확인하기는 힘들다.

 

따라서, 본인이 계획하는 여행국가를 지도에서 클릭하면 자세하게 확대하여 살펴볼 수 있다.

 


예로, 동남아시아를 클릭하면 동남아시아들의 국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안내되며 보다 쉽게 여행 금지 지역 및 국가를 알 수 있다.

 


또한, 해당 국가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면 해당 국가를 클릭하면 국가별 최신 안전소식부터 현지 연락처, 기본정보, 사건 및 사고, 현지문화 등과 같은 자세한 정보를 확인 가능하다.

 

겨울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많은 이들이 겨울방학 시즌을 통해 비교적 따뜻하고 저렴한 동남아 국가의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 것이다.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 여행금지국가 정보 검색을 통하여 해당 국가가 자신이 여행이 가능한 지 확인을 한 뒤 여행 계획을 세우기를 추천한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