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원인과 치질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치질 원인과 치질 예방법

 

아파도 말 못하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인 치질은, 항문에 발생하는 질환이기에 내원이 꺼림직하여 불편한 증상을 참고 견디는 이들이 많다.

 

모든 질환이 그러하겠지만 하지만 치질은 몸의 이상 신호이기도 하며, 초기에 원인을 알고 바로 잡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질 원인과 치질 예방법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자.


 

치질 원인

 

치질의 원인은 항문 고혈압 발생으로 인하여 생기는 것인 데, 항문 고혈압 발생의 원인으로는 크게 4가지가 있다.

 

치질의 원인 대표적 4가지는 불규칙한 생활, 음주와 흡연, 과식 및 야식 그리고 피로누적이다.


치질 증상은 단순한 항문 자체의 문제가 아니며, 항문에 가해지는 자극 및 압력에 의해 발생되므로, 잘못 된 생활습관과 장의 기능이 저하되면 혈액순환의 불균형으로 지속 된다.

 

따라서, 아래 쪽에 위치한 항문에 중력으로 인한 혈류가 몰리며 피부에 염증이 발생 되고 이러한 증상을 항문고혈압이라 한다.

 

자 그러면 치질 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치질 예방법


우선 치질 예방법으로 차가운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차가운 바닥은 항문 혈관에 피가 많이 모여 악화가 되는 원인 중 하나라고 한다.

 

과도한 음주는 혈관을 확장시켜 출혈과 염증을 유발하기에 되도록 과도한 음주는 삼가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패스트푸드 등과 같은 인스턴트 음식은 되도록 피해주는 것이 좋다.

 

변비와 설사가 있다면 되도록 빨리 내원하여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 데, 이는 반복 된 변비&설사가 항문에 상처를 만들고 치질까지 유발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치질 원인과 치질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