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MVNO 통신사를 활용하자

아이폰X 저렴하게 구매 및 개통하는 방법

 

아이폰X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사전예약이 시작 되었다.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에도, 각 통신사별로 5분 만에 매진이 될 만큼 아이폰X의 인기는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아이폰X는 미국 또는 일본과 국내 판매가를 비교할 경우 무려 30~40만 원의 차이를 보이고 있고 가장 저렴한 모델인 64GB로 구입을 한다고 해도 136만원이라는 금액을 지불해야 된다.

 

솔직히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는가?

 

해당 포스팅을 검색하여 읽고 있다면, 필자와 같은 마음일 것이다.

 

그렇다면, 기왕 구매 하려면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을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필자는 아이폰X 저렴하게 구입 및 개통 하는 방법을 해외직구 및 국내 1 MVNO인 헬로모바일을 이용하는 방법을 제시하려고 한다.

 

해외직구로 스마트폰 기기를 구매하는 것은 이미 많은 이들이 애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최근 되팔이와 가격차를 노리고 대량으로 물건을 구입하여 국내에서 판매하는 셀러들이 늘어남에 따라 중고나라 카페 등과 같은 판매 사이트들에서 해외직구 아이폰X의 판매를 금지 또는 철저하게 모니터링 하고 있는 중이다.

 

해외직구로 구매해서 관부가세를 다 지불하고 유통하는 것이 도대체 뭐가 잘못 된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제재를 가하고 있는 건 사실이다.

 

따라서 아이폰X를 해외직구로 구입하려면 본인이 직접 해외직구로 개인 1인의 수량을 구입 하거나, 지인을 통해서 구입 부탁 또는 여행 중 구입하는 방법 등이 있다.

 


국내 스마트 폰 개통 시 공시 지원금이 있어 어느 정도 할인이 되지 않는가? 라고 묻는다면, 국내 스마트폰 공시 지원금은 생각보다 얼마 되지 않으며, 3만원 대의 요금제 이용 기준 대략 34,000원 정도의 지원금이 나오며 11만 무제한 요금제 사용을 해도 12만 원 정도 할인이 되는 수준이다.

 

해외직구를 한 아이폰X의 경우 본인이 희망하는 통신사를 선택하여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우리나라 3사 통신사는 누구나 알고 있을 것이고, 대기업 통신망을 이용하는 CJ 헬로모바일 통신사를 들어 본 이들도 꽤나 많을 것이다.

 


국내에는 꽤 다양한 MVNO 중소기업이 존재하며, 그 중에서도 MVNO 1위 기업인 CJ헬로모바일은 대기업 통신망을 이용하여 3사 통신사와 비교하여도 이용에 전혀 불편함이 없으며 저렴하다.

 

혹시라도 필자가 대가를 받고 헬로모바일광고를 하고 있다고 여긴다면 절 때 아니라고 밝히는 바다.

 


헬로모바일에서는 음성, 문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제휴카드 등과 같은 이벤트 금액으로 단 16000원 밖에 되지 않으며, 이벤트 요금제 할인이 아니더라도 월 33,000원에 무제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대기업 3사와 비교하면 엄청나게 저렴한 가격이 아닐 수 없다.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한번 비교 해보자.



국내판매: 공시 지원금 선택 시

ⓐ 할부 원금: 136.7 만원 ( 56,958)

ⓑ 할부 이자: 8만원 ( 3,361)

ⓒ 공시 지원금: -12.2만원 ( -5,083) 무제한 요금제 기준

ⓓ 요금제: 110,000

월 요금(ⓐ+ⓑ+ⓒ+ⓓ): 165,236

 

국내판매: 선택 약정 25% 선택 시

ⓐ 할부 원금: 136.7 만원 ( 56,958)

ⓑ 할부 이자: 8만원 ( 3,361)

ⓒ 공시 지원금: -27,500원 무제한 요금제 기준

ⓓ 요금제: 110,000

월 요금(ⓐ+ⓑ+ⓒ+ⓓ): 142,819

 

해외직구 + MVNO 선택 시

ⓐ 해외 직구가: 120만원 (24개월 할부 기준 월 50,000)

ⓑ 요금제: 33,000

월 요금(ⓐ+ⓑ): 83,000

 

이처럼 대기업과 비교할 경우, 아이폰X를 해외직구 및 헬로모바일 이용 시 50% 가까이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폰X를 해외직구로 구매하면 국내에서 사용이 안되지 않냐고 걱정하는 이들이 분명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이민 생활 중이며 현재 사용 중인 아이폰6를 국내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하여 들고 와서 현지에서 사용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

 

마찬가지로 필자의 동생은 현지에서 아이폰7을 구입 한 뒤 국내에 잠깐 귀국할 때 마다 사용하고 있지만 전혀 통신적인 문제가 없다.

 

예전에나 APN, 통신 세팅, 주파수 등등의 문제가 있었지만 최근에 나오는 스마트 기기들은 기기가 알아서 자동으로 다 잡아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 [클릭] 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클릭] 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클릭] 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헬로 모바일 통신요금 할인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하려면 아래를 참고하길 바란다.



지금까지 아이폰X 저렴하게 구입 및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