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쉽게 따라하기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캐시파일 및 방문기록 등의 다양한 정보들이 저장되며 이로 인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기도 하며, 많은 정보가 저장될 경우 역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게 되는 원인이다.

 

하지만,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키는 방법이 있다.

 

대부분의 정보는 이미 윈도우 7, 비스타, XP등과 같이 구 버전 운영체제에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필자는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우10에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도움을 주고자 한다.

 

윈도우10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DNS 캐시 청소 방법


사용자가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면, 접속한 사이트의 서버정보는 컴퓨터에서 저장하게 된다.

 

이렇게 저장된 정보를 DNS라고 하며, DNS서버정보는 사용자가 이후 동일 사이트에 재 접속 할 경우 보다 원활하게 접속을 가능하게 한다.

 

어찌 보면 좋은 기능이나, 저장량이 누적되면 반대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요인이 된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이 DNS캐시를 정리해서 인터넷 속도를 복구 시킬 필요가 있다.

 

컴퓨터 검색창에서 CMD 실행창을 열기

 

먼저 컴퓨터 시작 버튼을 눌러 메뉴 란으로 이동하여 검색메뉴를 찾는다.

 

검색메뉴를 찾았다면 클릭 후 해당 창에 ‘CMD’를 입력한다.

 


‘cmd’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이 명령 프롬프트(데스크톱 앱)’이 검색되며, 클릭하도록 하자.

 

Ipconfig/displaydns 입력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다.

 


여기에 ‘ipconfig/displaydns’를 입력한 뒤 엔터를 누르자.

 

Ipconfig는 저장된 dns정보의 ip정보를 출력하는 명령어이며, displaydns는 저장 된 dns들의 정보를 보여주는 명령어다.

 


‘ipconfig/displaydns’를 기입하고 엔터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나열된다.

 

데이터이름/유형/길이/호스트 정보 순으로 출력이 되는 데 이러한 정보들을 삭제해도 전혀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니다.

 

DNS 캐시 삭제


Ipconfig/flushdns 입력

 


이제 DNS 서버정보를 정리하면 된다. 위의 사진과 같이 ‘ipconfig/flushdns’를 입력한 뒤에 엔터를 누른다.

 


만일 제대로 따라왔다면, ‘Windows IP 구성,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했습니다.’ 라는 문구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이 문구가 뜨면 DNS 서버정보가 모두 삭제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