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용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폰 용량 확인 하는 방법


아이폰 용량은 구매 당시 선택할 수 있다. 아이폰6 출시 당시만해도 많은 이들이 16GB의 스마트 기기를 구입 했지만, 최근 출시되는 아이폰은 16GB 제품이 없고 최소 64GB의 제품으로 시작된다.

 

하지만, 충분할 거라 생각했던 64GB 용량 역시 몇 년 사용하다 보면 용량이 부족하다는 알림을 받게 된다.

 

스마트 폰의 용량이 커진 만큼 사용하는 용량 역시 커진 것이 가장 큰 원인이며, 예로 애니, 영화, 드라마 등을 다운받아 보거나 용량이 큰 게임 등과 각종 다양한 어플 설치가 그 원인이다.

 



따라서, 아이폰을 사용하며 용량이 얼마나 남았는 지 체크는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아이폰 용량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이폰 용량 확인 하는 방법

 


우선 아이폰 화면 창에서 톱니바퀴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 것을 확인 가능하다.

 

그 중에서 톱니바퀴 아이콘이 있는 일반 메뉴를 눌러준다.

 


일반 메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 창이 뜨며 이중에서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저장공간 창이 뜨며, 해당 창은 사용됨, 사용 가능 공간 그리고 저장 공간 관리 등으로 나뉜다.

 

사용한 공간과 가능 공간을 확인 했다면, 어느 위치의 어플이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지 역시 알 수 있다.

 


바로 저장공간관리를 클릭하여 확인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필요 없고 용량만 많이 차지하는 어플을 정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 아이폰 용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