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과 등록법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은 의외로 쉽고 편리하다.

 

삼성페이가 처음 나왔을 당시만 해도, 많이 사용하게 될까? 유용할까? 라는 의구심이 많았지만 현재 삼성페이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결제 어플로 분류가 되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 폰만 가지고 있을 경우 스마트 폰을 통하여 신용카드 결제 기능이 가능한 편리함을 가지고 있는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역시 결제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자 그럼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 등록법


 

먼저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 후, 어플 홈 화면에 중간에 위치한 교통카드메뉴를 클릭한다.


 

교통카드를 선택하여 들어가면,

 

1 티머니 교통카드

2 캐시비 교통카드

 

위 두가지 교통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뜨며, 본인이 희망하는 교통카드 타입을 선택하면 된다.

 


교통카드를 선택 완료 했다면, 결제 방식 선택 선택 란이 뜬다.

 


결제 방식에는 후불, 선불 그리고 휴대전화 결제의 총 3가지 방법이 있으며, 휴대폰 결제의 경우 수수료가 청구된다고 하며 선불의 경우 미리 충전 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을 경우가 있으니 가장 편리한 후불방식을 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후불 방식을 선택하면 카드선택 창이 뜨며, 결제카드는 삼성페이에서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를 먼저 등록해야 교통카드 결제카드 역시 선택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모든 선택을 완료 했다면 본인인증 방식을 설정하면 끝난다.


 

지불 방식이 후불일 경우 본인 인증이 필요하며, 가장 간편한 지문인증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을 위해선 대중교통 이용 전 ‘NFC모드를 켜야 결제가 되니 꼭 명심하도록 하자.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