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요금 20% 할인 신청 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휴대폰 요금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아마 많은 이들이 휴대폰 요금 20% 할인 가능 사실의 여부를 정확하게 모르는 경우가 허다할 것이다.


통신비 20% 할인은 꽤나 큰 할인율로, 해당 정보를 잘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들이 많다.

 

휴대폰 요금 20% 할인은 크게 처음 스마트 폰으로 폰을 구입 할 당시에 받는 것과, 기존에 사용 중인 스마트 폰을 받는 것으로 나뉘어진다.

 

기기변경을 할 경우나 통신사에 가입을 할 경우 보통 지원금이 있으며, 이런 경우 휴대폰 요금을 20% 보다 더 큰 폭으로 할인이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사항이 해당된다면 해당 통신사에서 지원금을 받는 것이 더 나으며, 이 포스팅이 전혀 도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렇다면 누가 휴대폰 요금 20%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나? 바로, 기존에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 지원금을 받지 못하기 때문에 휴대폰 요금 20%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다른 말로 선택약정 제도라는 것인데, 요금제를 조금 저렴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공시 지원금을 받지 않고 휴대폰 요금 20% 할인에 대한 해당사항에 부합해야 된다.

 

지금부터 어떻게 부합 되는 지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먼저 이동 전화 단말기 자급제라는 사이트에 접속을 한다. 여기에서 여락지 핸드폰과 관련 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전에 중고 스마트 폰을 구입할 때 한번 언급한 적이 있는데, 이곳에서 분실폰과 도난폰에 대한 조회 역시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해당 관련 포스팅을 보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20%요금할인 대상 단말기 조회 메뉴가 보인다. 바로 이곳에서 휴대폰 요금 20% 할인여부와 가능일자 등을 조회 할 수 있다.

 


, 이용시 유의사항이 있는 데, 20% 요금할인 적용은 국내 3사 이동통신사인 SKT, KT, LG U+만 해당이 되며, 알뜰폰 이용자는 대상이 아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분실도난 단말기의 경우 개통이 불가하며, 분실도난 여부는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분실도난 여부 조회 역시 이미 한번 포스팅을 통하여 언급한 적이 있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단말기식별번호(IMEI)로 조회를 하면 20% 요금할인 적용가능 단말기 유무를 확인 가능하다.

 


쉽게 말해 해당 요금제 20%할인 적용 스마트 기기는 단말기만 별도로 구매한 해외직구 구매 폰, 중고폰 또는 지원금 없이 개통을 한 단말기 혹은 24개월 약정이 이미 끝나서 재약정으로 가입을 할 경우에 한해서 가능하다.

 


내 단말기의 20% 요금할인 적용가능을 알았다면 신청은 각 3사 이동통신사의 대리점, 판매점 혹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하다.

 

지금까지 휴대폰 요금 20% 할인 신청대상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해당 사항이 있는 이들은 꼭 신청을 하여 통신비 20% 할인 혜택을 받도록 하자.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