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사용법 및 예약 그리고 카카오 블랙 알아보기

카카오택시 사용법, 예약 및 블랙 알아보기

 

카카오택시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로, 콜택시와 비슷한 개념이라 할 수 있다.

 

흔히 외국에 UBER(우버)GRAB(그랍) 정도를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택시를 꼭 타야 되는 데, 근처에 택시 잡기가 힘들거나 미리 택시를 외출하기 전에 부르고 싶은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이럴 경우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럼 카카오택시 사용법과 예약방법 그리고 카카오택시 블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카카오택시


먼저 카카오택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택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해줘야 한다.

 


스마트폰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카카오택시를 검색하여 다음과 같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 해준다.


카카오택시 어플 설치 완료 후, 어플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로그인은 간편하게 본인 카카오계정을 이용하면 되어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를 눌러준다.

 

이 후, 처음 카카오택시를 사용하는 이들을 위해 SMS인증을 진행된다.


인증 절차가 완료 후 필수 동의 항목 관련 동의 신청서가 뜨는데, (필수)라고 되어 있는 것은 본인이 해당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사항임으로 체크하고 다음진행을 하도록 하자.

 

모든 절차가 완료 되었다면 카카오택시 어플을 본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메인화면에서 바로 카카오택시 예약을 할 수 있으며,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 출발지와 목적지를 선택하는 부분이며, 출발지는 본인이 있는 위치를 검색을 통하여 선택하면 된다.

: 택시 종류와 카드결제 여부를 선택하는 란이다.

: 택시 호출


모든 출발지와 목적지 설정과 결제여부를 선택 했다면 택시 호출을 하면 되고, 응답한 택시기사가 있다면 GPS로 해당 택시의 위치 및 기사님의 번호가 실시간으로 뜬다.

 

또한 택시 번호 역시 표시가 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택시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카카오 블랙을 사용하려면, 상단 부분의 택시부분을 블랙부분으로 클릭하면 사용 가능하다.


 

블랙의 경우 일반 택시보다 가격이 조금 더 나가는 단점은 있지만, 좀 더 쾌적하게 이용 가능한 모범택시와 같은 개념이라고 보면 될 듯하다.

 

이상으로 카카오택시 사용방법, 예약방법 및 카카오택시 블랙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추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